메뉴 건너뛰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주메뉴
발전기금안내
모금캠페인
기부참여
기부소식
대외교류협정
총장 인사말
비전과 전략
홍보팀 소개
오시는 길
DU GIVE 111
네이밍 발전기금
학생사랑 장학기금
참여방법
온라인 약정
후원의 집
나의 기부현황
기부소식
기부자 예우
대외교류협정
자주하는질문(FAQ)
기부소식
기부소식
기부소식
기부소식
기부자 예우
약정서 다운로드
온라인 약정
나의 기부현황
기부 영수증 요청
사랑 빛 자유, 여기는 대구대학교입니다
기부소식
[DU기부스토리] 창단 40주년 기념식 개최…대학 발전기금 2,800만 원 기탁
작성일 :2024.08.28 18:43:24
72026
조회
작성자 : 관리자
[씨름부] 창단 40주년 기념식 개최…대학 발전기금 2,800만 원 기탁
- 최성봉 전 감독에게 공로패(경북체육회장상) 수여
- 박준성·표진수·박중현 선수, 대학발전기금 기탁
우리 대학이 씨름부 창단 4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씨름부(감독 최병찬)는 지난 2월 17일 호텔 인터불고 대구 즐거운홀에서 박순진 총장, 윤두현 국회의원, 황경수 대한씨름협회 회장, 김점두 경상북도체육회 회장, 박동식 경상북도씨름협회 회장, 강영근 경산시체육회 회장을 비롯해 재학생, 동문, 학부모 등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열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축전을 통해, 조현일 경산시장은 축하영상을 통해 창단 40주년을 축하했다.
[우리 대학 씨름부 창단 40주년 기념식 최병찬 감독 인사말 장면]
이번 기념식 1부에서는 개회사, 연혁보고, 환영사·축사, 공로패‧감사패 전달, 발전기금 전달, 기념촬영 등이 진행됐고, 2부에서는 졸업생 환송 및 신입생 환영 인사, 재학생 소개, 축하 공연 등이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서 경상북도체육회는 최성봉 전 감독에게 공로패(경북체육회장상)을 수여했고, 우리 대학은 박선문 한국대학씨름연맹 회장과 학부모, 전담 트레이너 등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우리 대학 씨름부 창단 40주년 기념식 감사패 전달 기념사진]
최병찬 감독은 “대구대가 대학 씨름계 최강자의 면모를 이어올 수 있었던 것은 지금 이 자리에 계신 모든 분의 헌신과 지원 덕분이었다”면서 “앞으로 더 좋은 선수들을 발굴하고 육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우리 대학 씨름부 창단 40주년 기념식 발전기금 전달 사진]
올해 2월에 졸업하고 구미시청 씨름단에 입단하는 박준성 선수와 표진수 선수는 씨름부 후배들을 위해 각각 1,000만 원과 500만 원의 대학발전기금을 기탁했다. 또한 박중현 선수(의성군청)는 1,000만 원, 박선문 한국대학씨름연맹 회장은 300만 원의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우리 대학 씨름부 창단 40주년 기념식 동문 선수단 단체 기념사진]
박순진 총장은 “지난 40년간 대구대 씨름부를 사랑하고 아껴주신 모든 분에게 깊은 감사 인사를 전한다”면서 “우리나라 전통 스포츠인 씨름을 부흥시키고 대구대 씨름부의 발전을 위하여 앞으로 많은 관심과 성원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1984년 창단한 우리 대학 씨름부는 고(故) 김병철 초대 감독, 최성봉 2대 감독에 이어 지난 2011년 최병찬 감독(3대)이 맡아 이끄는 대학 씨름 최강자로, 2018년 제99회 전국체전 금메달(2개), 2023년 전국체전 금메달(3개) 획득 등 각종 대학 씨름 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전통 강호로서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목록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번 입력